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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Develop_Games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이해하기

by JayPotter 2024.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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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게임 개발의 기초인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바로 알아보러 가죠!

 

 

게임 오브젝트의 뜻은 게임의 물체(캐릭터)를 말합니다.

컴포넌트의 뜻은 게임의 물체가 움직이고 지적인 능력을 갖게 만드는 뇌를 말해요.

 

컴포넌트와 게임 오브젝트에 대해 우리가 공부를 하면 사람에 비유를 합니다.ㅋㅅㅋ(저도 이런 비유가 이해하기 쉽고 편했어요!)

 

게임 오브젝트는 사람이고

컴포넌트는 그 사람이 할 수 있는 기능 혹은 능력이라고 해요!

 


<게임 오브젝트>

게임 오브젝트는 한 개 이상의 컴포넌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캐릭터, UI, 카메라, 조명, 배경(지형) 등

게임을 만들 때 표면적으로 표현이 가능한 것들을 말해요.

 

<컴포넌트>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가 움직이고 지적인 능력을 갖게 만들어주는 걸 말해요.

컴포넌트에는 렌더러, 콜라이더, 리지드바디, 오디오 소스, 스크립트 등 게임 오브젝트의 내적인 기능들을 맡고 있습니다!


다음 글은 컴포넌트에 대해 좀더 자세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재미있고 도움이 되었던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와 같이 유니티 공부해봐요! 감사합니다! P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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